본문 바로가기
알아봐요 정신건강

MBTI 파헤치기 <INFP형>

by WinterX818 2023. 1. 24.

MBTI

MBTI 또는 마이어-브릭스 유형 지표는 개인이 자신의 성격 특성과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를 이해하도록 돕는 성격 평가 도구입니다. 

 

15. INFP (내성적, 직관적)

IINFP  '매개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유형은 강한 공감 감각과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강한 열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세상과 깊은 연결감을 느끼고 강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NFP 타입은 개인적 가치관이 강하고, 타인의 안녕에 대한 걱정과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이 특징입니다. INFP는 종종 매우 공감적이고 동정심이 많아서, 그들을 훌륭한 청취자로 만들고 다른 사람들을 위한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마음을 열고 다른 사람들을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어서, 그들이 관계를 잘 만들고 조화를 잘 이루도록 만듭니다.
INFP는 강한 상상력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려는 열망을 가지고 매우 창의적입니다. 그들은 그들에게 강한 목적의식과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그들의 개인적인 가치에 의해 인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INFP는 모든 옵션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경향이 있고 행동 방침을 준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의사 결정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적극적이거나 경쟁력이 있어야 하는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매우 민감하고 명확하고 단호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압도당했다고 느낄 때 경계를 설정하고 "아니요"라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의사소통 기술을 개선하면 INFP가 자신의 필요와 욕구를 더 잘 표현하고 개인적이고 전문적인 환경에서 자신을 더 잘 옹호할 수 있습니다.
INFP는 비판에 민감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외부 자극에 쉽게 압도될 수 있고 재충전하기 위해 많은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INFP는 종종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깊이 영향을 받고, 부정적인 감정에 압도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불안감과 우울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음 챙김과 명상과 같은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개선하는 것은 INFP들이 부정적인 감정에 더 잘 대처하고 그들의 삶에서 균형 감각을 유지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INFP는 시간 관리 기술을 향상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INFP는 종종 매우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프로젝트에 쉽게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우선순위를 정하고 일을 계속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 기술을 개선하면 INFP가 많은 관심사의 균형을 더 잘 맞추고 가장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INFP는 많은 강점과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개선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INFP는 의사소통, 스트레스 관리, 의사 결정 및 시간 관리에 중점을 두어 개인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으며, 자신의 목표를 더 잘 달성하고 자신에게 충실한 방식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선으로 INFP는 개인적인 삶과 직업적인 삶에서 훨씬 더 효과적이 될 수 있고, 그들 주변의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INFP의 유명 연예인 

그룹 iKON의 래퍼이자 작곡가인 B.I (한빈)는 그의 내성적이고 민감한 성격 때문에 INFP라고 생각됩니다.

해외의 유명인들 에는 음악가이자 작곡가인 존 레넌이 INFP 성격 유형과 일치하는 내성적이고 민감한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이자 인도주의자인 오드리 헵번도 그녀의 친절하고 자상한 성격 때문에 INFP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알아봐요 정신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으른 완벽주의자  (0) 2023.01.25
MBTI 파헤치기 <ENFP형>  (0) 2023.01.24
MBTI 파헤치기 <ENFJ형>  (0) 2023.01.23
MBTI 파헤치기 <INFJ형>  (0) 2023.01.23
MBTI 파헤치기 <ESFP형>  (0) 2023.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