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봐요 정신건강

기면증

by WinterX818 2023. 2. 14.

기면증이란

기면증은 과도한 낮의 졸음과 낮에 잠드는 간헐적이고 통제할 수 없는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만성 신경 질환입니다. 기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특히 독서나 TV 시청과 같은 조용한 활동 중에 갑작스럽고 압도적인 졸음을 경험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러한 갑작스러운 잠의 에피소드가 몇 분에서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낮의 졸음 외에도, 기면증을 가진 사람들은 또한 생생하고, 강렬하고, 종종 무서운 꿈과 수면 환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면증의 원인

기면증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하이포크레틴으로도 알려진 신경전달물질 오렉신의 결핍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신경전달물질은 각성, 각성, 식욕을 조절합니다. 오렉신의 부족은 과도한 낮의 졸음과 감정적인 사건들 동안에 발생하는 갑작스러운 근육의 힘줄의 상실, 즉 강직증을 포함한 기면증의 증상들의 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기면증의 진단

기면증은 일반적으로 15세에서 30세 사이의 사람들에게서 진단됩니다. 하지만, 그것은 어떤 나이에도 발전할 수 있습니다. 기면증은 약 2,000명 중 한 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되며, 과소 진단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기면증의 증상은 종종 게으름이나 의욕의 부족으로 오인되며, 적절한 진단을 받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기면증의 치료

기면증의 치료법은 현재 없지만, 생활 습관의 변화와 치료를 통해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치료 옵션에는 각성제, 항우울제, 옥시베이트 나트륨과 같은 약물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단, 그리고 일관된 수면 일정 수립과 같은 생활 방식 변화가 포함됩니다. 기면증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상담, 지원 그룹, 그리고 치료를 통해 안도감을 찾습니다.

 

기면증과 함께 사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적절한 치료와 지원이 있으면 기면증을 가진 사람들은 완전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기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그 상태에 대해 스스로 교육하고, 그들의 의사와 가족과 공개적으로 소통하며, 기면증이 있거나 그들이 직면한 문제를 이해하는 다른 사람들의 지원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기면증은 낮 동안 깨어 있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신경 질환입니다. 기면증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신경전달물질이나 독소의 결핍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기면증은 약물치료와 생활방식의 변화를 통해 관리될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와 지원을 통해 기면증을 가진 사람들은 완전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기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그 상태에 대해 스스로 교육하고 그들이 직면한 도전을 이해하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지원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알아봐요 정신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들에게 영향을 주는 가족단위  (0) 2023.02.16
열등감 극복하기  (0) 2023.02.15
심리테스트를 좋아하는 이유  (0) 2023.02.13
사랑받고 자란 사람들의 특징  (0) 2023.02.12
편집증  (0) 2023.02.11

댓글